본문 바로가기

SQL

SQL - 테이블 까지

mysql -uroot -p

pw : ~~~~~~

 

나의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하려면

SHOW DATABASES;

 

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드려면

CREATE DATABASE dbname;

 

내 데이터 베이스를 삭제하려면

DROP DATABASE dbname;

 

그 후 데이터 베이스 목록에서

내가 진입할 데이터베이스 선택

USE dbname;

 

dbname에서 내가 만든 테이블리스트 확인

= SHOW TABLES;

 

dbname에서 내 테이블을 만드려면

CREATE TABLE tablename (

`id` SMALLINT NOT NULL AUTO_INCREMENT,

`name` VARCHAR(20) NOT NULL,

`title` VARCHAR(30) NOT NULL,

`description` TEXT NULL,

PRIMARY KEY (`id`)

);

 

내가 만든 테이블을 다시 삭제하려면

DROP TABLES tablename;

 

내가 만든 테이블의 구조를 확인하려면 

DESC tablename;

 

이렇게 하면 이제..

아이디값은 스몰인트 범위가 만들어지고, NULL일 수 없는 값이고, AUTO_INCREMENT 설정으로 인해

내가 값을 기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int ++ 가 될 것.

 

VARCHAR은 문자형인데 설명이 네임 이므로 문자형이 그렇게 길 필요는 없기때문.

title의 경우는 제목이므로 Not Null. 제목이 없으면 안되니까

description의 경우는 내용이 없을 수도 있으니 Null로 하고

PRIMARY KEY 이거는 중요하다.

 

PRIMARY KEY는 이 데이터의 행을 다루는 중심역할? 이라고 지금은 이정도로만 이해해야겠다.

 

 

www.tutorialspoint.com/mysql/mysql-data-types.htm

 

'SQ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QL - DELETE  (0) 2021.04.05
SQL - UPDATE  (0) 2021.04.05
SQL SELECT 쿼리문  (0) 2021.04.05
SQL의 시작 - CRUD  (0) 2021.04.05